스마트홈클린 CNH PREMIER이프로

세탁 달인의 비법! 얼룩제거 방법 총정리

나님은 병맛소녀

세탁 달인의 비법! 얼룩제거 방법 총정리






옷에 묻은 각종 얼룩들, 세탁해도 지워지지도 않고 잘못하면 옷을 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정말 짜증나죠ㅜㅜ



그래서 준비한 세탁의 달인이 알려주는 얼룩제거의 비밀!



1. 다리미 얼룩제거방법

다림지질을 하다가 눌어붙어 누렇기 얼룩이 생기면 약국에서 파는 과산화수소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더운물에 과산화수소를 30% 정도 비율로 넣고 얼룩진 부분을 담가두었다가 세탁하면 누렇게 얼룩진 부위가 표백 한 듯 하얘진답니다.



2. 볼펜 얼룩제거방법

유성볼펜자국은 물파스가 제일 좋은데요. 물파스를 가볍게 두드리면 바로 지워지고. 또 알콜을 적신 거즈로 얼룩진 부분을 두드리듯 닦아내도 깨끗하게 지워진답니다. 수성볼펜은 일반세탁으로도 쉽게 지워집니다.



3. 혈액 - 피 얼룩제거방법

뜨거운물에 담그면 피는 절대 안됩니다. 피가 묻으면 반드시 찬물에 세탁하고 비벼 빨아도 지워지지 않으면 효소 세제액을 40도의 미지근한물에 타서 1시간정도 담근후 물로 헹궈주세요.



4. 김치 얼룩제거방법

김치국물은 정말 안빠지는걸로 유명한데 양파를 1/4정도 잘라 강판에 갈고 김치국물이 묻은부분에 충분이 묻혀둔 뒤 24시간 뒤에 세탁하면 됩니다. 옷이 젖으면 잘 안되니 마른상태에서 해야 잘됩니다.



5. 간장 얼룩제거방법

물과 소금을 1:2 비율로 진하게 희석한뒤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 두드린 후 그대로 30분정도 둔후 소금물 농도와 같은 설탕물을 칫솔에 뭋혀 잘 두드리면 간장소스얼룩이 빠진답니다.



6. 풍선껌 얼룩제거방법

아이들 옷에 껌붙으면 완전 짜증나죠?

그럴 땐 흰 종이를 껌 위에 대고 다리미로 다리면 다리미 열에 껌이 녹아 종이에 달라붙어 떨어져요. 그럴 때도 안되면 껍질을 깐 땅콩을 곱게 빻아서 기름이 녹아나오게 한 뒤 얼룩진 부분에 놓고 비비면 땅콩기름이 껌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 제거된답니다.



7. 마요네즈 얼룩제거방법

기름과 달걀노른자로 만든 마요네즈는 시간이 지나면 달걀노른자 성분이 옷에 베어요. 그럴 땐 드라이 크리닝용 세제를 쓰면 깨끗하게 지워지고 얼룩진 부분을 칫솔이나 헝겁으로 잘 두드려 흡수시킨뒤 헤어드라이어로 말리세요.



드라이크리닝세제를 구하기 힘들면 세탁소 가서 500ml정도 솔벤트유를 얻으면 기름얼룩을 지울때 사용할수있어요.



8. 카레 얼룩제거방법

진짜 잘 안빠지는 게 카레얼룩이죠. 중성세제를 칫솔에 묻혀 카레가 묻은 부분에 대고 두드린 후 분무기로 물을 뿜어 마른 헝겁이나 수건으로 닦아내세요. 카레얼룩은 뭍은 즉시 지워야 되는데 바로 할 수 없으면 물티슈나 물수건에 비누를 묻혀 두드려주세요. 그리고 에탄올이나 벤젠을 헝겊에 묻혀 얼룩진 분을 두드린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 세탁하세요.



색상이 있는 옷에 얼룩이라면 세탁시 산소계 표백제나 효소계표백제가 좋아요.



9. 크레파스 얼룩제거방법

얼룩진 부분에 흰 종이를 대고 다림질을 하면서 파라핀이 녹아나오면서 크레파스가 지워진답니다. 벽에 묻은 크레파스얼룩도 종이를 대고 다리미로 쓱쓱 다려주면 돼요. 너무 높은 열을 가하면 옷이 상하므로 주의!



10. 초콜릿 얼룩제거방법

벤젠이나 솔벤트로 지우는게 제일 좋아요. 급하게 문지르면 초콜릿성분이 섬유에 더 넓게 퍼져 얼룩덜룩 해지므로 여유를 갖고 살살 두드려 제거하세요!



11. 쥬스 얼룩제거방법

곧바로 지울 경우 소금물을 듬뿍 묻힌 거즈로 얼룩 부분을 두드리고 아이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쥬스를 흘려갖고 오면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었다가 중성세제를 이용해 잘 비벼 빨아주세요.



12. 케찹 얼룩제거방법

마른수건으로 닦아낸 뒤 식초를 묻힌 헝겁이나 칫솔로 다시 닦아내고 물로 씻어주세요. 케찹이 마르면 잘 지줘지지 않으므로 묻은 즉시 지우는게 좋아요.



13. 사탕 얼룩제거방법

사탕은 무즙을 헝겁에 싸서 두드리면 쉽게 없앨 수 있어요. 무의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사탕의 찐득거리는 성분을 녹여준답니다.







세탁 달인의 비법! 얼룩제거 방법 총정리